GA4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1 - 인터페이스 탐구
GA4 데모 연결
GA4를 이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아래 홈페이지에서 데모 계정 연결을 해야 한다.
데모 계정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 Google Merchandise Store (웹데이터)를 클릭하면 새 탭이 열리고 보고서가 나온다.
그러면 데모 연결 성공!
GA4 데모 기본 설명
홈
사용자들의 접속과 활동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제공
이 화면에서는 웹사이트 방문자 수, 새로운 사용자 등의 기본적인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대시보드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서도 구성이 가능하지만, 상세한 데이터 분석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보고서
사용자의 활동을 기반으로 표준화된 리포트를 제공하는 섹션
여기에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추천하는 여러 가지 표준 리포트가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가 자주 참조하게 되는 핵심적인 데이터들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탐색
사용자이ㅡ 필요와 요구에 따라 맞춤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는 공간
원하는 데이터 항목들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리포트를 구성하게 된다.
광고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행동 패턴과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영역
다양한 경로를 통한 웹사이트 방문자의 정보와 그들의 행동, 그리고 광고의 ROI(투자 대비 수익) 등을 파악할 수 있다.
관리
구글 애널리틱스의 설정과 조작이 가능한 관리자 메뉴
데이터의 세부 설정, 이벤트 구성, 맞춤 측정 기준 설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
브런치 - Mobiinside 포스팅을 참고하여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