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 스쿨 13기 스터디 노트 - 14일차
Part 11. GA고급 및 GTM 활용
- 05_세그먼트 구성 및 세그먼트 설정
- 06_고려-재방문자(Return users) 모니터링 위한 대시보드 구성하기
- 07_구매-Paying Users 및 ARPPU 모니터링 위한 대시보드 구성하기
05_세그먼트 구성 및 세그먼트 설정
세그먼트 구성 및 분석
세그먼트 범위
• 사용자 범위: 조건을 만족하는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 집계
• 세션 범위: 조건을 만족하는 세션의 데이터만 집계
[GA4] 세그먼트 분석
세그먼트 세그먼트란 유사한 사용자 특징을 공유하는 사용자 집단을 의미한다. 예)검색 광고로 경험을 갖고 있지만 구매하지 않은 유저 / 검색 광고로 경험을 갖고 있고 구매한 유저 세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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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_고려-재방문자(Return users) 모니터링 위한 대시보드 구성하기
재방문자
이전에 first_visit 이벤트를 갖고 있는 사용자
재방문자 비율이 높을수록 유입자 대비 구매자 비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재방문자를 key 지표로 설정한다.
[GA4] 고려 - 재방문자 모니터링 대시보드 구성하기
유입-고려-구매라는 여정으로 기획한 광고 캠페인의 재방문자수 비율이 높을수록 유입자 대비 구매자 비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재방문자 정의이전에 first_visit이라는 이벤트를 갖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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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_구매-Active Users 및 ARPU 모니터링 위한 대시보드 구성하기
유입부터 구매까지 여정 중 구매 단계는 퍼널의 마지막 단계이다.
구매까지 전환을 개선 및 증대 시키기 위해서는 단순 구매 캠페인 개선뿐만 아니라 이탈률 모니터링을 통한 참여율 개선, 구매 고려 모니터링을 통한 재방문수 증가라는 지표가 개선되어야 광고 매출 볼륨을 높일 수 있다.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 총 매출 / 활성 유저
- 활성 유저당 구매 금액
세션 당 조회수(Page View per Session): 페이지 뷰 조회 / 세션
[GA4] 구매 보고서 - Active User 및 ARPU 모니터링 대시보드 구성하기
핵심 개념유입부터 구매까지의 여정 중 구매 단계는 가장 마지막 단계에 해당한다.구매 전환율을 개선 및 증대 시키기 위해서 단순 구매라는 캠페인을 개선 시키는 것 뿐 아니라유입에서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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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로베이스 퍼포먼스 마케팅 쪽집게 취업스쿨 14일차 학습 스터디 노트 기록
💬 느낀점
지난 강의부터 쭉 분석툴을 만지며 직접 다양한 조건으로 분석을 해보니 이제 조금 알 것 같다.
🗓️ 2025년 3월 20일 목요일
이 글은 제로베이스 퍼포먼스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