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프로젝트

[1차 협업 프로젝트] 1. 광고 전략 기획안 작성하기

퍼포마첼라 2025. 4. 4. 22:01

[1차 협업 프로젝트] 스노우볼 성과 개선 프로젝트 - 1. 광고 전략 기획안 작성하기

인원 - 퍼포먼스 마케팅 스쿨 5인


담당 과정 : 퍼포먼스 마케팅 쪽집게 취업 스쿨
목표 : 랜딩페이지 유입
주요 지표 : CTR 1% 이상, CPC 0.7 이하

 

주 타겟

퍼포먼스 마케터로 취업을 희망하는 비전공 취업 준비생

 

상황 분석

시장 분석 대부분 4개월 이상의 이론 강의와 풀타임 수업 → 필요없는 머신러닝이나 통계와 같은 수업도 수강해야 함
상품/서비스 분석 60일 안에 퍼포먼스마케팅 이론과 실무, 포트폴리오까지 / 멘토링 기반 커뮤니티 성장

 

가설 설정 (각자 3개)

✔️ 가설 1 : 퍼포먼스 마케터 필수 역량만 담은 60일 과정

불필요한 강의를 빼고, 퍼포먼스 마케터 필수 역량 내용으로만 제작된 60일 과정 커리큘럼을 강조하면 빠른 취업을 희망하는 비전공자 취업 준비생들의 랜딩 페이지 유입 및 전환율이 증가할 것이다.

✔️ 가설 2 : 기업과 협업 프로젝트로 실무 경험 제공

실제 기업과 협업 프로젝트 진행으로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하면, 무경력 비전공자 취업 준비생의 클릭률이 높아질 것이다.

✔️ 가설 3 : 포트폴리오 1:1 멘토링 진행

수강 후 1:1 포트폴리오 멘토링을 진행한다고 강조하면 교육 뿐만 아니라 취업까지 연장선으로 신경써준다고 생각하여 포트폴리오를 걱정하는 취업 준비생의 유입이 증가할 것이다.

 

주 타겟에게 소구할 USP와 핵심 메시지 도출 (각자 3개)

✔️ 60일 과정 : "퍼포먼스 마케터 60일로 완성하기"

✔️ 실무 경험 : "비전공자도 취뽀 성공하는 제로베이스만의 기업 협업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 1:1 멘토링 : "공부만 하고 끝? 취업까지 책임지는 포트폴리오 1:1 멘토링"

 

광고 세트 및 광고 소재 구성(각자 1개)

[페인포인트 강조] - USP : 실무 경험

✔️ 메인 : 마케터는 실무 경험이 필수라는데, 신입은 어디로 가야 하죠...?

✔️ 서브 : 경험이 부족해도 걱정 마세요. 제로베이스에는 기업과 협업하는 실무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 CTA : 無경력도 OK! 실무 경험 만들기 ➡️

 

광고 소재 제작

 

예산 및 일정 플랜

- 총 예산 : 30만원 ($208)
- 기간 : 4/4~4/12(9일)에 대하여 집행 기간과 세트별 예산 등 배분
회차 일자 세트1 세트2 내용
1차 4/4-4/6 40,000 40,000 총 80,000원 소진
2차 4/7-4/10 45,000 45,000 총 90,000원 소진
3차 4/11-4/13 65,000 65,000 총 130,000원 소진 (3차 예산 집중)

 


기획안 평가

 

 

대부분 낮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기존 전략과 똑같은 마케팅이라는 점! 역시 내 머리는 아직 굴러가지 않는가보다.

 

그리고 밑에는 내가 실제로 직접 만들어서 제출한 기획안인데...

'기획안이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되었는가' 라는 항목에서 3점 만점에 2.5점 받았다. ㅜㅜ

내눈에만 완벽한가보다. 아쉽다.

 


 

💬 느낀점

아무래도 개발 일을 하며 협업은 많이 해봤지만, 얼굴도 안 보고 목소리만 들으면서 프로젝트를 해본 것은 처음이라 불편한 점도 있고.. 그랬다. 그래도 텍스트로만 회의하지 않아서 다행일까?

구글밋을 통해 매일 회의하면서 작성한건데, 이런 협업 프로젝트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다.

모르는 사람과 2주짜리 단기 프로젝트지만 다같이 힘을 합쳐서 해나가는게 뿌듯하다.

이제 광고 세팅이 걱정이다. 아자아자


이 프로젝트는 제로베이스 부트캠프의 기업 협업 프로젝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