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매체,툴

[GA4] 세그먼트 분석

by 퍼포마첼라 2025. 3. 19.

 

세그먼트 

세그먼트란 유사한 사용자 특징을 공유하는 사용자 집단을 의미한다.

 

예)

검색 광고로 경험을 갖고 있지만 구매하지 않은 유저 / 검색 광고로 경험을 갖고 있고 구매한 유저

 

세그먼트 범위

세그먼트 조건을 구분 짓는 기준 조건을 의미

사용자 범위 : 이벤트 2를 만족하는 사용자 1의 모든 데이터 집계 (모든 데이터 집계)

세션 범위 : 이벤트 2를 만족하는 세션 1의 모든 데이터 집계 (세션 2,3 제외)

 

GA4 세그먼트 분석

기준 : Paid /  Non Paid

 

1. 시작에 앞서 세션소스매체 트래픽을 확인해본다. 오가닉, cpc,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트래픽이 발생했다.

 

 

2. 탐색에서 날짜를 변경하고 새 세그먼트 만들기 > 세션 세그먼트 만들기를 한다.

 

 

3. 세그먼트에 두가지 종류 세그먼트를 만들어준다.

 

 

4. 측정기준과 측정 항목을 넣어주고 두 세그먼트를 비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