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그먼트
세그먼트란 유사한 사용자 특징을 공유하는 사용자 집단을 의미한다.
예)
검색 광고로 경험을 갖고 있지만 구매하지 않은 유저 / 검색 광고로 경험을 갖고 있고 구매한 유저
세그먼트 범위
세그먼트 조건을 구분 짓는 기준 조건을 의미
사용자 범위 : 이벤트 2를 만족하는 사용자 1의 모든 데이터 집계 (모든 데이터 집계)
세션 범위 : 이벤트 2를 만족하는 세션 1의 모든 데이터 집계 (세션 2,3 제외)
GA4 세그먼트 분석
기준 : Paid / Non Paid
1. 시작에 앞서 세션소스매체 트래픽을 확인해본다. 오가닉, cpc,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트래픽이 발생했다.
2. 탐색에서 날짜를 변경하고 새 세그먼트 만들기 > 세션 세그먼트 만들기를 한다.
3. 세그먼트에 두가지 종류 세그먼트를 만들어준다.
4. 측정기준과 측정 항목을 넣어주고 두 세그먼트를 비교한다.
'마케팅 > 매체,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구매 보고서 - Active User 및 ARPU 모니터링 대시보드 구성하기 (0) | 2025.03.19 |
---|---|
[GA4] 고려 - 재방문자 모니터링 대시보드 구성하기 (0) | 2025.03.19 |
[GA4] 유입-이탈률 개선 모니터링 대시보드 만들기 (0) | 2025.03.19 |
[GA4] UTM 설정하기 (0) | 2025.03.19 |
[GA4] 경로 탐색 분석하기 (0) | 2025.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