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률
참여는 방문 후에 페이지 뷰 2회를 조회하거나, 10초 이상 체류한 경우를 의미한다.
전체 세션 중 참여 조건에 충족하지 않을 경우 모두 이탈로 정의한다.
이탈률은 100%에서 참여율을 빼면 확인할 수 있다.
예시)
방문 페이지 | 광고 콘텐츠 | 이탈률 | 참여율 | 참여 세션 수 | 세션 수 |
/ | shop_now_btn | 87.5% | 12.5% | 1 | 8 |
/ | gFit_games_tshirt | 0% | 100% | 20 | 20 |
GA 탐색
새로운 탐색 보고서를 생성한다.
측정 기준, 항목을 넣어준다.
필터를 걸어 확인하고 싶은 결과를 확인한다.
이외에도 측정 기준을 바꿀 수도 있고, 필터링을 해도 되고, 원하는 결과를 찾아서 보면 된다.
나는 아직 저기서 말하는 것들의 정의를 다 모르니까 하나씩 살펴봐야겠다.
'마케팅 > 매체,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고려 - 재방문자 모니터링 대시보드 구성하기 (0) | 2025.03.19 |
---|---|
[GA4] 세그먼트 분석 (0) | 2025.03.19 |
[GA4] UTM 설정하기 (0) | 2025.03.19 |
[GA4] 경로 탐색 분석하기 (0) | 2025.03.19 |
GA4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9 - 수익창출 리포트 (0) | 2025.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