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세부 정보 리포트
기술 세부정보 리포트를 통해 웹사이트 사용자들의 다양한 기술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첫 번째 요소는 바로 '브라우저'기준의 측정 정보이다.
이 정보를 활용하면, 방문자들이 어떤 브라우저를 선호하는지 알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UX팀은 특정 브라우저에서의 사용 경험을 최적화하거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기기 카테고리, 모델, 화면 해상도, 앱의 버전 등 다양한 기준을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를 기술 세부정보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SEO를 최적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술적인 세부사항을 놓치지 않는 것이 사용자 만족도 향상의 핵심이다.
여기서 볼 것은 단순 방문 횟수는 아니다.
주요 이벤트를 '구매'로 바꿔서 분석해 보면, 브라우저별, 기기별 구매 전환율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보다 데스크탑이 약 2배 정도 사용자 수가 많은데, 데스크톱의 구매건수는 모바일보다 10배 이상의 차이가 난다.
이걸 보면 데스크탑이 구매전환율이 높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데스크탑의 높은 전환율을 기반으로 광고비 투자를 고려하거나, 모바일의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해 UX개선 방안을 모색할 수도 있다.
결국 비즈니스 환경이나 분석가의 관점에 따라 선택하는 전략의 우선순위는 다를 수 있다.
결론적으로 기술 세부정보 리포트의 '기기 카테고리' 측정 기준을 통해 방문자들의 행동과 선호도를 깊이 이해하며, 이 정보는 효과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보조 측정 기준 활용 방법
GA는 하나의 측정기준만 보는 게 아니라 두 가지 측정 기준을 병행하여 더 깊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버튼을 눌러 '플래폼/기기'를 클릭하고 '기기 브랜드'를 클릭하면 구글, 애플, 삼성 같은 브랜드별 방문자 데이터를 세분화해서 볼 수 있다.
이렇게 2차원 리포트를 활용하면 사용자의 행동이나 선호도를 더욱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다.
브런치 - mobiinside 포스팅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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